본문 바로가기
  • 디자이너의 시선으로 소소한 이야기를 기록합니다.
팁/생활

프리랜서 디자이너 못 받은 종합 소득세 환급액 받기(feat.삼쩜삼)

by W디자이너 2021. 4. 27.

 

최근 5년 이내에 프리랜서 디자이너로 외주 작업을 진행했다거나, 취업 전에 아르바이트를 했다면 삼쩜삼에서 못 받은 환급액을 조회할 수 있어요. 저도 외주 작업을 하면서 3.3%를 제외하고 외주 비용을 지급받았어요. 취업 직전에 진행했던 외주 건이라서, 소득 신고를 까먹고 있었는데 삼쩜삼에서 조회하고 생각지도 못한 꽁돈을 발견해서 기분이 좋네요.

 

특히, 가끔씩 외주를 진행하시는 디자이너라면 삼쩜삼에서 환급액을 조회해보세요. 생각지도 못한 꽁돈을 발견할 수 있어요. 그리고 조회는 무료니까요!

 

삼쩜삼 지금부터 삼쩜삼 서비스를 이용했던 후기를 알려드릴게요.

삼쩜삼 : www.3o3.co.kr/

 

http://www.3o3.co.kr/

잘 몰라서 떼인 돈 3.3%, 삼쩜삼에서 무료로 확인하고 간편하게 돌려받으세요.

www.3o3.co.kr

 

 

 

 


환급받는 방법(PC&모바일 모두 가능)

환급받는 방법은 간단해요. 적혀있는 데로 한 단계씩 진행하다 보면 환급액을 확인할 수 있어요!

 

환급받는 방법 : 휴대폰 번호 작성하기 > 카카오톡 간편 인증하기(약관 동의) > 세무대리인에 수임 동의하기 >  정보 조회 완료 > 수수료 결제 후 환급받기

 

 

 

 

 

 


삼쩜삼 수수료

조회된 환급액을 받고 싶다면 삼쩜삼에 수수료를 지불하고 환급액을 받을 수 있어요.(신용카드 또는 토스로 가능하네요) 수수료는 최종 환금액이 아닌 3.3% 사업 소득의 총수입금액에 따라 책정된다고 나오네요. 즉, 신청인에 따라 수수료 금액이 달라진다는 의미이네요. 저는 생각지도 돈이고 직접 신청하는 방법을 알아볼 정도의 금액은 아니라서, 저는 수수료를 지불하고 환급 신청을 했어요.

 

환금액이 높아서 수수료가 부담이 된다면 직접 홈택스에서 신청하는 방법도 있어요. 못 받은 환급액을 삼쩜삼에서 대행으로 신청해주는 수수료이기 때문에 직접 신청하신다면 수수료 없이도 환급액을 받아 볼 수 있어요. 

 

 

 

 


환금 일정

환급 신청을 하시면 '삼쩜삼 기한 후 신고는 정기신고와는 다르게 관할 세무서의 확인 후 확정되어, 환급은 최소 2주~최대 3개월의 기간이 소요'된다고 안내하고 있네요.

 

더 궁금한 부분 있으시면 직접 문의 또는 삼쩜삼 FAQ를 확인해 보세요. 

 

 

 

 


2015년 환금액을 받으려면 빨리 신청해야 될 것 같아요. 환금액이 궁금하신 분은 지금 바로 조회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