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디자이너의 시선으로 소소한 이야기를 기록합니다.
팁/애플워치

애플워치로 습관을 개선하는 활용팁 TOP5

by W디자이너 2020. 5. 20.

애플워치를 패션 아이템으로 사용하시는 분들이 꽤 많은데요. 이왕이면 멋도 부리고 활용도 잘하면 1석 2조겠죠? 애플워치도 스마트폰처럼 어떻게 사용하는지에 따라서 천차만별로 사용하게 되는데요. 지금부터 제가 사용하면서 터득한 습관 개선을 위한 꿀팁 5가지를 설명해 드릴게요.

 

 

목차

     

     

     

    01. 페이스 편집하기

    저는 다양한 정보를 한 번에 볼 수 있는 인포그래프 모듈 페이스를 사용하고 있어요. 이 페이스의 장점은 한 번에 6가지 정보를 볼 수 있다는 건데요.

     

     

    애플워치 페이스 - 인포그래프 모듈

     

    01. 습관 개선 : Strides이라는 앱으로 좋은 습관을 만들고 나쁜 습관을 고칠 수 있는 유용한 앱이에요. 아이폰 앱으로도 충분히 좋은 앱이지만 애플워치가 있다면 시너지가 2배가 되는 앱이에요!!

     

    02. 시간 및 날짜 : 시계의 필수 정보인 시간과 날짜예요.

     

    03. 캘린더 : 자신이 등록한 일정을 확인할 수 있고 애플워치가 알림을 보내줘서 더욱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스마트폰 캘린더는 직접 들어가서 보지 않는 이상 일정을 계속 확인하기 힘든데, 애플워치는 시간을 볼 때마다 일정을 확인할 수 있어서 유용해요.

     

    04. 기온 : 요즘 정말 하루하루가 다르게 더워지고 있어서, 정말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05. 습관 개선 : 나의 물이라는 앱으로 물을 주기적으로 마실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앱입니다. 요즘 다이어트를 하고 있는데, 정말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06. 비 : 최근 비가 내려서 변경했어요. 오늘도 비가 와서 우산을 바로 챙길 수 있었네요. 

     

    이렇듯 한 화면에 6가지의 정보를 볼 수 있어서, 정말 좋은 것 같아요. 사람은 망각의 동물이라 지속적으로 확인하지 않으면 습관을 개선하기는 쉽지 않은 것 같아요. 그리고 집, 야외, 회사 등 용도에 맞는 인포그래프 모듈 페이스를 여러 개 설정해서 이동할 때마다 변경해서 사용해도 좋아요.  아~ 컬러 변경 가능해요!

     

     

     

     

     

     

    02. Strides

    위에서 설명드린 Strides라는 앱입니다. 무료로 사용할 수 있고 더 많은 기능을 사용하려면 비용을 지불해야 하는 앱이에요. 저는 무료로 사용해도 충분히 잘 사용하고 있어요. 

     

     

     

    Strides - APP

     

     

     

    아이폰 Strides - 습관 등록

     

     

     

    애플워치 Strides - 습관 알림

     

     

    이것처럼 아이폰에서 습관을 등록하면 애플워치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어요. 알람도 설정할 수 있어서, 원하는 시간에 약 먹기, 식사하기 등 다양한 습관을 만들고 개선할 수 있어요. 나중에 기회가 된다면 Strides 앱 하나만 리뷰를 해봐야겠어요~!

     

     

     

    03. 나의 물

    Strides라는 앱처럼 나의 물도 무료로 사용할 수 있고 더 많은 기능을 사용하려면 비용을 지불해야 해요. 저는 나의 물도 무료로 사용해도 충분히 잘 사용하고 있어요.

     

     

    아이폰 - 나의 물

     

    설정 메뉴에서 섭취량을 등록하고 알림에서 발신 - 수진 - 간격을 등록하면 끝! 저는 아직 이 정도로만 사용하고 있어요. 애플워치가 알림을 줘서, 의식적으로 물을 마시다 보니 확실하게 예전보다는 많이 마시게 된 것 같아요. 물 많이 마시면 피부에도 좋고 다이어트도 효과적이라고 하니 필수 앱이겠네요ㅎㅎ 

     

     

    애플워치 - 나의 물

     

     

     

     

    04. Dock - 즐겨찾기

    인포그래프 모듈 페이스에서 사용하지 않지만 자주 사용하는 앱은 Dock - 즐겨찾기로 쉽게 사용할 수 있어요. 우선 즐겨찾기 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Dock - 즐겨찾기 설정

     

    이렇게 자주 사용하는 앱들을 즐겨찾기로 등록해 놓으면 측면 버튼(Dock 버튼)을 누르면 바로 사용할 수 있어요. 꿀팁~!! 

     

     

    즐겨찾기 확인하기

     

     

     

     

    05. Any.do

    Any.do는 기존 아이폰에서 To do list app으로 정말 잘 사용하고 있었는데, 애플워치와 같이 사용하니까 정말 좋더라고요. 이미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앱이기 때문에 아이폰에서 활용하는 팁보다는 애플워치에서 사용하는 활용팁을 알려드릴게요. 

     

    우선 아이폰에서 등록한 To do list를 확인할 수 있어요. 앱의 기본 기능이기 때문에 당연하겠죠?ㅎ 

     

     

    To do list

     

     

    그리고 제가 가장 잘 사용하는 기능은 바로바로 음성으로 메모하는 거예요. 길을 걷다가 갑자기 아이디어가 떠올른다거나, 간단한 메모를 할 때 정말 유용해요. 아이폰을 주머니에서 꺼내서 메모 앱을 열고 자판을 통해서 메모하는 것보다 정말 간단해요.

     

     

    Any.do - 음성메모

     

     

    그리고 나중에 아이폰으로 확인하면 돼요. 메모는 텍스트로 저장하기 때문에 음성으로 듣는 것보다 확인하기가 정말 좋아요.

     

    아이폰 - Any.do

     

     

    지금까지 제가 사용하면서 유용했던 애플워치 꿀팁을 공유해 드렸어요. 나중에 더 좋은 꿀팁이 생기면 한 번 더 포스팅할게요. 제가 모르고 있는 애플워치의 꿀팁이 있으시면 댓글에 남겨주세요~! 애플워치가 비싼 만큼 더 뽕을 빼야겠네요ㅎ 제 꿀팁이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포스팅 커버 : 애플워치로 습관 개선 활용팁 TOP5

    반응형